공지사항

서울특별시 용산구 기간제근로자 채용계획 공고(용산공예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기간제근로자 채용계획 공고(용산공예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기간제근로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유능한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 응시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18. 9. 17.(월) ~ 9. 18.(화) / 2일간 – 접수방법 : 방문접수 – 접 수 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일자리경제과 유통관리팀 (본관 5층) (김진배 주무관 ☎ 02-2199-6822)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Read more

세 토끼 잡은 용산공예관

지난 8일 서울 용산구에 문을 연 용산공예관. 1층 판매장에 들어서자 나전칠기 보석함에서부터 각종 도자기까지 우리나라 전통이 깃든 공예품이 전시돼 있었다. 전국 명장뿐만 아니라 건물에 입주한 청년과 어르신 공예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곳이다. 2층에 마련된 도자기 체험장에는 열댓 명의 학생들이 열심히 도자기 빚는 법을 배우고 있었다. 같은 층 한복 체험장에는 전통 한복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Read more

용산구, 공예관 건립으로 서울창의상 상생협력 최우수상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용산공예관 건립으로 하반기 서울창의상 ‘상생협력’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용산구는 12월 중순 개원을 목표로 ‘용산 공예관’을 건립 중이다. 용산 공예관은 전통문화 계승과 일자리 창출, 주차문제 해결까지 ‘1석 3조’ 효과를 노리는 이색 시설이다. 지하 3층~지상4층, 연면적 2800㎡다. 공예품 전시판매장, 공방 10개와 공예체험교육장, 도자기 체험장, 한복대여 체험장 등으로 꾸며진다.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

Read more

파리크라상 55억 원 기부한 ‘용산공예관’ 개관

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건축비 55억 원 전액을 기부해 서울 용산구에 건립한 ‘용산공예관’이 완공돼 8일 오후 개관식을 갖는다. 개관식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진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용산공예관’은 용산구와 파리크라상이 추진한 민관협력사업으로 SPC그룹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패션5’ 옆에 자리 잡았다. ‘용산공예관’은 지하 3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2,800m2 규모다. 지하 1~3층은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Read more

일자리 만드는 ‘공예문화 메카’ 용산공예관 개관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8일 오후 2시 민관협력으로 추진해온 용산공예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용산공예관은 전통문화 계승과 일자리 창출, 주차문제 해결까지 ‘1석3조’를 노린 이색시설이다.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2800㎡ 규모다. 지하 1~3층은 (주)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104면 규모 주차장이다. 파리크라상은 최장 20년간 주차장 무상사용을 조건으로 공예관 건축비 55억원을 부담했다. 1층은 공예품 판매장이다. 건물에 입주한 공예가들의 작품은 물론 전국 명장이…

Read more